A/Bn 테스트의 통계 계산

이 문서에서는 Adobe Target의 수동 A/Bn 테스트에 사용된 자세한 통계 계산을 문서화합니다. Conversion Rate, Confidence Interval of Conversion Rate, Lift, Confidence Interval for Lift 및 Confidence에 대한 정의가 제공됩니다.

NOTE
이 문서의 정보는 이전에 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었던 A/B 테스트를 위한 Adobe Target 계산 pdf 파일을 대체합니다.

A/B 테스트 활동의 Conversion Rate, Average Lift and Confidence Interval 및 Confidence을(를) 보여 주는 대상 보고서.

평균 성과

다음 섹션에서는 이전 그림에서 사용한 계산에 대해 설명합니다.

RPV(방문자당 전환율 및 수익) 캠페인

다음 그림은 Target 보고서의 Conversion Rate, Confidence Interval of Conversion Rate 및 Conversions 수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줄은 경험 A의 경우 Conversion Rate이(가) 25.81%이고 Confidence Interval이(가) ±7.7%이며 32개의 전환이 기록되었음을 보여 줍니다. 124명의 방문자가 이 경험을 봤다고 가정하면 32/124 = 25.81%에 해당합니다.

{width="25%"}

실험에서 각 경험 ν ​에 대한 전환율 또는 평균, μν ​은 해당 지표에 할당된 단위 수 Nν ​에 대한 지표 합계의 비율로 정의됩니다.

{width="125px"}

여기에서,

  • Y ​은(는) 주어진 경험 ν ​에 할당된 각 단위 i ​에 대한 지표 값입니다.

  • 단위 i ​에 대한 합계는 계산 방법론의 선택에 따라 다릅니다.

    • Visitors ​을(를) 계산 방법론으로 사용하는 경우 각 단위는 활동 기간 동안 활동에 고유한 참가자로 정의된 고유한 방문자입니다.
    • Visits ​을(를) 계산 방법론으로 사용하는 경우, 각 단위는 Target 세션(고유한 sessionId을(를) 사용하는) 동안 경험의 고유한 참가자로 정의된 고유한 방문입니다. sessionId이(가) 변경되거나 방문자가 전환 단계에 도달하면 새 방문이 계산됩니다.
    • Activity Impressions ​을(를) 계산 방법론으로 사용하는 경우 각 단위는 방문자가 활동의 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정의된 고유한 노출입니다.

Confidence Interval of Mean/Conversion Rate

전환율의 신뢰 구간은 기본 데이터와 일치하는 가능한 전환율 범위로 직관적으로 정의된다.

실험을 실행할 때 주어진 경험에 대한 전환율은 "true" 전환율의 estimate ​입니다. 이 추정치에서 불확실성을 정량화하기 위해 Target은(는) 신뢰 구간을 사용합니다. Target은(는) 항상 95% 신뢰 구간을 보고합니다. 즉, 계산된 신뢰 구간의 95%에 경험의 실제 전환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환율 μν ​의 95% 신뢰 구간이 값의 범위로 정의됩니다.

{width="30%"}

여기서 평균의 표준 오차는

{width="75px"}

샘플 표준 편차의 비편향 추정치를 사용하는 경우:

{width="200px"}

캠페인이 전환율 캠페인(즉, 전환 지표가 이진수)인 경우 표준 오류는 다음과 같이 줄어듭니다.

{width="150px"}

상승도

다음 그림은 Target 보고서의 Lift 및 Confidence Interval of Lift을(를) 보여 줍니다. 숫자는 상승도 한계 범위의 평균을 나타내고 화살표는 상승도가 양수이거나 음수이면 반영합니다. 신뢰도가 95%를 넘을 때까지 화살표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신뢰도가 임계값을 넘으면 양수 또는 음수 상승도를 기준으로 화살표가 녹색 또는 빨간색입니다.

{width="35%"}

경험 ν ​과(와) 제어 경험 ν0 사이의 상승도는 다음으로 정의된 전환율에 있는 상대적 "델타"입니다.

{width="15%"}

여기서 개별 전환율은 위에서 정의된 대로 입니다. 보다 간단하게,

Lift(Experience N) = (Performance_Experience_N - Performance_Control)/ Performance_Control

제어 경험 ν0 ​의 전환율이 0이면 상승도가 없습니다.

Confidence Interval of Lift

Average Lift and Confidence Interval 열의 상자그림 그래프는 평균 값과 95% Confidence Interval of Lift을(를) 나타냅니다. 주어진 비제어 경험의 신뢰 구간이 제어 경험의 신뢰 구간과 겹치는 경우 상자그림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주어진 경험의 신뢰 구간 범위가 통제 경험의 신뢰 구간 이상이거나 미만인 경우 상자그림은 녹색 또는 빨간색입니다.

경험 ν ​과(와) 제어 경험 ν0 사이의 상승도에 대한 표준 오류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지표 평균 {width="35%"}

상승도의 95% 신뢰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width="40%"}

이 계산에서는 "Delta" 메서드를 사용하며 이 문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Confidence

마지막 열은 Target 보고서의 신뢰도를 표시합니다. 경험의 신뢰도는 귀무 가설이 참인 경우 관찰되는 결과만큼 극단적인 결과를 얻을 확률(백분율로 표시)입니다. p 값의 경우 표시되는 신뢰도는 1 - p 값 ​입니다. 직관적으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은 제어 경험과 비제어 경험이 동일한 전환율을 가질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Target에서 테스트 경험과 제어 경험 사이에 양측 Welch의 t-test ​가 수행되어 테스트 및 제어 경험이 동일한지 테스트합니다. 일반적으로 실험을 실행하기 전에 두 그룹의 샘플 크기와 분산이 같은지 알 수 없으며, Target을(를) 사용하면 각 경험에 보낸 트래픽의 백분율이 동일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각 경험의 분산이 같다고 가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Welch의 t-test는 Student's t-test 대신 선택됩니다.

Welch의 t-검정을 수행하기 위해 먼저 t-통계량과 자유도들을 계산하기 시작한 다음, 양측 t-검정을 실행하여 p-값을 생성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p-값에 기초하여 신뢰도를 계산한다.

t 통계는 두 개의 독립 임의 변수(νν0)의 평균 차이를 차이의 표준 오류로 나눈 값으로 정의됩니다.

{width="100px"}

여기서 μvμv0 ​은(는) 각각 νν0 ​을 의미하며 μv ​과(와) μv0 간의 차이의 표준 오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width="150px"}

여기서 σ2vσ2v0 ​은(는) 두 경험의 분산 νν0 ​이고, NvNv0 ​은(는) 각각 νν0 ​의 샘플 크기입니다.

Welch's t-test의 경우, 자유도는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width="180px"}

νν0 ​에 대한 자유도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width="100px"}

{width="100px"}

그런 다음 t 분포의 끝에 있는 영역에서 p 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width="20%"}

마지막으로 Target에서 보고된 신뢰도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width="20%"}

오프라인 계산 수행

다운로드한 CSV 보고서는 원시 데이터만 포함하며 A/B 테스트에 사용되는 방문자당 수입, 상승도 또는 신뢰도와 같이 계산된 지표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통계 수량을 계산하려면 Target Complete Confidence Calculator Excel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활동의 값을 입력하십시오.

recommendation-more-help
3d9ad939-5908-4b30-aac1-a4ad253cd654